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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생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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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소설
톨스토이
해성 북
모두
개인적 행복과 참된 행복의 차이를 논하고 동물적 생존과 합리적 생존의 차이를 밝혀서 인간은 이성에 따라서 살아야 함을 말하였다. 그리고 그의 인생관의 특징은 인생의 목표를 현재에 두고 있는 것이다. 그는 자기의 사상을 그저 단순히 사상을 위한 사상으로서가 아니라, 현세적인 것으로서의 사상, 즉 실천이기를 요구한다. 따라서 사랑도 결코 미래에 있는 것이 아니라 사랑이란 그저 현재에 있어서의 활동인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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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례
인간 생활의 근본적 모순
인생의 내적 모순
학자의 미망(迷妄)
인생의 목적
생활의 지침
현대인에게 나타난 의식의 분열
동물 생활과 인간 생활의 혼동
인생의 분열과 모순의 원인
참된 생활의 탄생
인간이 인정한 법칙, 이성
지식의 그릇된 방향
사물을 이해한다는 것의 가능성
사물 인식
참다운 인간 생활
인간 생활의 방식
동물적 자아는 생활
생명의 탄생
합리적 의식은 무엇을 요구 하는가
합리적 의식의 요구의 확인
합리적 의식의 요구는 양립(兩立)
합리적 의식에의 종속
사랑이라는 감정
사랑이라는 감정의 발로
참된 사랑은 개인적 행복 부정
사랑은 참된 생활의 유일(唯一)하고 완전한 활동
육체의 죽음과 죽음의 공포
죽음의 공포
육체의 죽음
죽음의 공포와 인생관
삶과 죽음
죽은 사람들의 생명
불멸의 생명
끝없는 생명의 움직임
생활의 고통
육체적 고통
작가 연보
개인적 행복과 참된 행복의 차이를 논하고 동물적 생존과 합리적 생존의 차이를 밝혀서 인간은 이성에 따라서 살아야 함을 말하였다. 그리고 그의 인생관의 특징은 인생의 목표를 현재에 두고 있는 것이다. 그는 자기의 사상을 그저 단순히 사상을 위한 사상으로서가 아니라, 현세적인 것으로서의 사상, 즉 실천이기를 요구한다. 따라서 사랑도 결코 미래에 있는 것이 아니라 사랑이란 그저 현재에 있어서의 활동인 것이다.
1828년 9월 9일 러시아에서 출생하였으며 카잔주립대학교 법학을 중퇴하였다. 19세기 러시아를 대표하는 위대한 작가 겸 사상가인 그는 처녀 시집 《서정시 Lirika(1907)》로 문단에 등장했다. 뒤에 산문을 시작하고(1910~11) 중편 ‘변인(變人) Chudaki(1911)’, ‘절름발이 아저씨 Khromoi Barin(1912)’ 등을 집필, 이들은 19세기 말 지주의 기형적인 생활을 그린 것으로 이로써 러시아 리얼리즘 문학의 전통 계승자라는 지위를 얻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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