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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생론

개인적 행복과 참된 행복의 차이를 논하고 동물적 생존과 합리적 생존의 차이를 밝혀서 인간은 이성에 따라서 살아야 함을 말하였다. 그리고 그의 인생관의 특징은 인생의 목표를 현재에 두고 있는 것이다. 그는 자기의 사상을 그저 단순히 사상을 위한 사상으로서가 아니라, 현세적인 것으로서의 사상, 즉 실천이기를 요구한다. 따라서 사랑도 결코 미래에 있는 것이 아니라 사랑이란 그저 현재에 있어서의 활동인 것이다.
개인적 행복과 참된 행복의 차이를 논하고 동물적 생존과 합리적 생존의 차이를 밝혀서 인간은 이성에 따라서 살아야 함을 말하였다. 그리고 그의 인생관의 특징은 인생의 목표를 현재에 두고 있는 것이다. 그는 자기의 사상을 그저 단순히 사상을 위한 사상으로서가 아니라, 현세적인 것으로서의 사상, 즉 실천이기를 요구한다. 따라서 사랑도 결코 미래에 있는 것이 아니라 사랑이란 그저 현재에 있어서의 활동인 것이다.
1828년 9월 9일 러시아에서 출생하였으며 카잔주립대학교 법학을 중퇴하였다. 19세기 러시아를 대표하는 위대한 작가 겸 사상가인 그는 처녀 시집 《서정시 Lirika(1907)》로 문단에 등장했다. 뒤에 산문을 시작하고(1910~11) 중편 ‘변인(變人) Chudaki(1911)’, ‘절름발이 아저씨 Khromoi Barin(1912)’ 등을 집필, 이들은 19세기 말 지주의 기형적인 생활을 그린 것으로 이로써 러시아 리얼리즘 문학의 전통 계승자라는 지위를 얻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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