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확인
U
회원관리
로그인
가입
찾기
회원아이디
패스워드
로그인유지
회원아이디
이름
이메일
휴대폰번호
패스워드
패스워드 재입력
회원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동의 합니다
회원이용약관 보기
개인정보처리방침 보기
아이디찾기는 이름을 입력, 패스워드찾기는 아이디를 입력
회원가입시 이메일 입력
해
해성전자북
U
해
해성전자북
분류
전체보기
신규
인기
베스트
추천
구매
팬심
알림
문의
118
0
0
3
6
0
2년전
0
한국연극연출가론 상권
EPUB
구매시 다운가능
15.6 MB
연극.영화
김은균
해성 북
모두
이 책은 연극연출에 대한 기본서의 갈증에서 시작되었다. 인접장르인 영화의 경우 감독론이 제법 나온 상황이고 이미 작가의 반열로 확고히 대우하는데 비해서 연극의 경우는 배우의 예술이라는 미명아래 연출가에 대한 정리가 전혀 되어 있지 않는 것이 현실이다. 학창시절을 돌이켜 볼 때 연출전공으로 배웠던 수업이 지금 생각해 보면 전혀 정리되어 있지 않는 교재나 시스템 등으로 그야말로 주먹구구식이었다. 그런데 놀라운 것은 지금도 그때의 상황과 다르지 않다는 것이다. 그래서 학생들을 가르치면서 연출론 교재의 갈증을 느꼈던 바에서 한국연극연출가론을 정리하게 되었다.
미리보기
3,000
원 구매
목차
37
소개
저자
댓글
0
판권 페이지
■서문
■축사
■추천사
차례
한국 연극연출의 시원-홍해성
1. 신파와 신극
2. 홍해성의 생애
3. 축지(築地)소극장과 오사나이 가오루
4. 홍해성 예술론
5. 홍해성 연출방법론
■홍해성 연보
■홍해성 연출연보
■홍해성 연출노트
신극의 도입과 전개-유치진
1. 심약하고 병약한 유년 시절
2. 로망롤랑과 행장 연극론
3. 신극의 도입과 극예술연극회
4. 유치진 연출론
■유치진 연보
■유치진 연출연보
■유치진 연출노트
한국 정통연극의 뿌리 - 이해랑
1. 해랑의 성장 배경
2. 일본 유학과 연극과의 만남
3. 이해랑 예술론과 연출 방법론
■이해랑 연보
■이해랑 연출연보
■이해랑 연출노트
낭만적 인생과 확장된 연극세계 - 이진순
1. 성장 배경
2. 극단 광장
3. 이진순 연출론
■이진순 연보
■이진순 연출연보
■이진순 연출노트
■참고 문헌
이 책은 연극연출에 대한 기본서의 갈증에서 시작되었다. 인접장르인 영화의 경우 감독론이 제법 나온 상황이고 이미 작가의 반열로 확고히 대우하는데 비해서 연극의 경우는 배우의 예술이라는 미명아래 연출가에 대한 정리가 전혀 되어 있지 않는 것이 현실이다.
학창시절을 돌이켜 볼 때 연출전공으로 배웠던 수업이 지금 생각해 보면 전혀 정리되어 있지 않는 교재나 시스템 등으로 그야말로 주먹구구식이었다. 그런데 놀라운 것은 지금도 그때의 상황과 다르지 않다는 것이다. 그래서 학생들을 가르치면서 연출론 교재의 갈증을 느꼈던 바에서 한국연극연출가론을 정리하게 되었다.
김은균 연극평론가 ahhaa37@hanmail.net
공연현장을 가장 활발히 누비고 있는 평론가이며 <연기론>, <배우론>, <연출가론>, <지역연극사>, <극단사>를 아우르는 동시대의 연극사를 써내려가고 있다.
중앙대 연극영화과를 수석졸업하고 로타리 장학생으로 프랑스의 Tourine Institute를 수료했으며 서울종합예술학교와 한서대 대학원에서 연극이론을 강의하고 있다.
이컨텐츠에 대해 남기고 싶은 말은?
확인
수정확인
수정취소
U캐쉬로 구매하기
상품컨텐츠명
상품세부내용
결제전 U캐쉬
0 UCASH
결제할총금액
원
결제후 U캐쉬
UCASH
저자무료 선물증정
선물받는분 이메일
여러 이메일 입력시 ; (세미콜론) 구분, 이메일주소 최대 100개까지 가능.
선물 보낼 내용입력
300글자 이내의 메시지만 가능합니다.
구독권 결제
신용카드번호
카드유효기간
생년월일
사업자번호
패스워드
앞2자리
로그인
가입
해
해성전자북
분류
전체보기
신규
인기
베스트
추천
구매
팬심
팬심
알림
문의
프로필
팔로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