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5 0 0 3 1 0 2년전 0

한국연극연출가론 중권

이 책은 연극연출에 대한 기본서의 갈증에서 시작되었다. 인접장르인 영화의 경우 감독론이 제법 나온 상황이고 이미 작가의 반열로 확고히 대우하는데 비해서 연극의 경우는 배우의 예술이라는 미명아래 연출가에 대한 정리가 전혀 되어 있지 않는 것이 현실이다. 학창시절을 돌이켜 볼 때 연출전공으로 배웠던 수업이 지금 생각해 보면 전혀 정리되어 있지 않는 교재나 시스템 등으로 그야말로 주먹구구식이었다. 그런데 놀라운 것은 지금도 그때의 상황과 다르지 않다는 것이다. 그래서 학생들을 가르치면서 연출론 교재의 갈증을 느꼈던 바에서 한국연극연출가론을 정리하게 되었다.
이 책은 연극연출에 대한 기본서의 갈증에서 시작되었다. 인접장르인 영화의 경우 감독론이 제법 나온 상황이고 이미 작가의 반열로 확고히 대우하는데 비해서 연극의 경우는 배우의 예술이라는 미명아래 연출가에 대한 정리가 전혀 되어 있지 않는 것이 현실이다.
학창시절을 돌이켜 볼 때 연출전공으로 배웠던 수업이 지금 생각해 보면 전혀 정리되어 있지 않는 교재나 시스템 등으로 그야말로 주먹구구식이었다. 그런데 놀라운 것은 지금도 그때의 상황과 다르지 않다는 것이다. 그래서 학생들을 가르치면서 연출론 교재의 갈증을 느꼈던 바에서 한국연극연출가론을 정리하게 되었다.
김은균 연극평론가 ahhaa37@hanmail.net
공연현장을 가장 활발히 누비고 있는 평론가이며 <연기론>, <배우론>, <연출가론>, <지역연극사>, <극단사>를 아우르는 동시대의 연극사를 써내려가고 있다.
중앙대 연극영화과를 수석졸업하고 로타리 장학생으로 프랑스의 Tourine Institute를 수료했으며 서울종합예술학교와 한서대 대학원에서 연극이론을 강의하고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