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3 0 0 0 1 0 8개월전 0

안녕, 내 사랑아 (상)

“안녕 내 사랑”이 챈들러의 걸작 중 하나로 꼽히는 이유는 세밀한 묘사와 그의 독특한 문체라는 기반 위에 인간의 다면성을 무엇보다도 잘 보여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무자비한 살인범은 실상 사랑에 덧없이 무너지고, 밑바닥까지 타락한 인간이라도 그가 받은 최대의 호의에 보답하고자 하는 선의가 남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사회에 대해서 누구보다도 부정적인 시각을 가지고 있는 필립 말로는 이 작품에서는 그런 사회악에 대한 체념과 소수의 선인에 대한 기사도적 책임감을 보여주는 것 외에도 악인에 대해서도 인간적인 연민을 내비칩니다.
“안녕 내 사랑”이 챈들러의 걸작 중 하나로 꼽히는 이유는 세밀한 묘사와 그의 독특한 문체라는 기반 위에 인간의 다면성을 무엇보다도 잘 보여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무자비한 살인범은 실상 사랑에 덧없이 무너지고, 밑바닥까지 타락한 인간이라도 그가 받은 최대의 호의에 보답하고자 하는 선의가 남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사회에 대해서 누구보다도 부정적인 시각을 가지고 있는 필립 말로는 이 작품에서는 그런 사회악에 대한 체념과 소수의 선인에 대한 기사도적 책임감을 보여주는 것 외에도 악인에 대해서도 인간적인 연민을 내비칩니다.
레이먼드 챈들러 (1888~1959)
1888년 미국 일리노이 주 시카고에서 퀘이커 교도 집안의 장남으로 태어난 아일랜드계 미국인- 영국 덜위치 칼리지 예비학교를 거쳐 파리와 독일에 불어와 독어 연구- ‘아카데미’, ‘스펙테이터’, ‘웨스트민스터 가제트’ 신문 등에 평론이나 수필 등을 게재- 추리소설 ‘챈들러는 아내를 시시라고 불렀다’ 발표- 사립탐정인 필립 말로가 처음 등장하는 처녀장편 ‘거대한 잠’로 유명해짐 ‘협박자'는 쏘지 않는다. ‘거대한 잠’ ‘안녕, 내 사랑아’ ‘기나긴 이별’ 발표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