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90 0 0 56 2 0 6년전 0

옥단춘 전

《옥단춘전(玉丹春傳)》은 작가와 작품이 씌어진 시기가 확실치 않아요. 악을 응징하고 보복하는 성격을 띤 고전 소설로, 권선징악(權善懲惡: 착한일을권장하고악한일을징계함)을 주제로한 이야기지요. 조선 숙종 임금님 때, 김 정승과 이 정승은 각각 같은 나이의, 진희(鎭喜)와 혈룡(血龍)이라는 아들을 두었어요. 진희와 혈룡은 함께 공부하며 우의가 두터워져 장차 서로 돕고 살기로 언약하지요. 그 뒤 김진희는 과거에 급제하여 평안 감사가 되었으나, 이혈룡은 과거를 보지 못하고 늙은 어머니와 처자를 데리고 가난하고 쓸쓸하게 살아간답니다.
《옥단춘전(玉丹春傳)》은 작가와 작품이 씌어진 시기가 확실치 않아요. 악을 응징하고 보복하는 성격을 띤 고전 소설로, 권선징악(權善懲惡: 착한일을권장하고악한일을징계함)을 주제로한 이야기지요.
조선 숙종 임금님 때, 김 정승과 이 정승은 각각 같은 나이의, 진희(鎭喜)와 혈룡(血龍)이라는 아들을 두었어요. 진희와 혈룡은 함께 공부하며 우의가 두터워져 장차 서로 돕고 살기로 언약하지요. 그 뒤 김진희는 과거에 급제하여 평안 감사가 되었으나, 이혈룡은 과거를 보지 못하고 늙은 어머니와 처자를 데리고 가난하고 쓸쓸하게 살아간답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